Design Pattern :
검증된 클래스 설계 기법
Gaong of Four(GoF) 가쓴 디자인패턴 책
ex 회사조직도를 객체지향적으로 설계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가?
설계책 ㄴㄴ 설계된 것 설명하는 것
OOA,OOD : OOAP : 객체지향 분석 설계
파일입출력 : Decoration Pattern을 사용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OOAP를 표현하는 표기법
class diagram, state diagram 등등..
Use Case
UML 중 요구사항 표기법
Use Case 명세,명세서
책 : Apply UML and Pattern (UML과 Pattern의 적용)
UP : Unified Process (통합된..?)
RUP : 개발 방법론 -> 개발절차 설명 (wao,tast,documents 등)
책 : Refactoring (마틴 파울러)
객체지행적인 코드의 우수 사례 모음집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JAVA에서 Enhanced For Loop를 사용하지 않을까? (0) | 2017.02.02 |
---|---|
JAVA SWING 링크 정리 (0) | 2016.12.06 |
[Jackson/Json]Binding (0) | 2016.04.19 |
[openAPI] openAPI 사용하기 (0) | 2016.04.06 |
[BOWER] bower 설치 (0) | 2016.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