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AWS Stop Terminate 차이

k9e4h 2017. 4. 19. 10:34




http://docs.aws.amazon.com/ko_kr/AWSEC2/latest/UserGuide/ec2-instance-lifecycle.html#lifecycle-differences



인스턴스 중지 및 시작(Amazon EBS 기반 인스턴스에만 해당) Stop

인스턴스가 상태 확인을 통과하지 못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이 예상대로 실행되고 있지 않은 경우 또는 인스턴스의 루트 볼륨이 Amazon EBS 볼륨인 경우 인스턴스를 중지했다가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중지하면 stopping 상태로 전환되고 나서 stopped 상태로 전환됩니다. 인스턴스를 중지하고 나면 인스턴스에 대해 시간당 사용 요금이나 데이터 전송 요금이 부과되지는 않지만 모든 Amazon EBS 볼륨에 대한 스토리지 요금은 부과됩니다. 인스턴스가 stopped상태인 경우 인스턴스 유형을 비롯하여 인스턴스의 특정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시작하면 인스턴스가 pending 상태로 전환되며, 대부분의 경우 AWS는 인스턴스를 새 호스트 컴퓨터로 이동합니다. (호스트 컴퓨터에 문제가 없으면 인스턴스는 같은 호스트 컴퓨터에 머물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중지했다가 시작하면 이전 호스트 컴퓨터의 인스턴스 스토어 볼륨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손실됩니다.

인스턴스가 EC2-Classic에서 실행 중인 경우 새 프라이빗 IPv4 주소를 받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프라이빗 IPv4 주소와 연결된 탄력적 IP 주소(EIP)가 더 이상 인스턴스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인스턴스가 EC2-VPC에서 실행 중인 경우 프라이빗 IPv4 주소가 유지됩니다. 즉, 새 프라이빗 IPv4 주소 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연결된 EIP가 여전히 인스턴스와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인스턴스에 IPv6 주소가 있는 경우 해당 IPv6 주소를 유지합니다.

stopped에서 running으로 인스턴스를 전환할 때마다 이러한 전환이 한 시간 내에 여러 번 일어나더라도 전체 인스턴스 시간 요금이 부과됩니다.


인스턴스 종료 Terminate

더 이상 인스턴스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인스턴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 상태가 shutting-down 또는 terminated로 변경되는 즉시 해당 인스턴스에 대한 요금 부과가 중지됩니다.

종료 방지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콘솔, CLI 또는 API를 사용하여 인스턴스를 종료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스는 종료한 후에도 잠시 동안 콘솔에 표시되며 그 이후 항목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또한 CLI 및 API를 사용하여 종료된 인스턴스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리소스(예: 태그)는 종료된 인스턴스에서 점차 연결 해제되므로 잠시 후 종료된 인스턴스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You can't connect to or recover a terminated instance.

각각의 Amazon EBS 기반 인스턴스는 InstanceInitiatedShutdownBehavior 속성을 지원하는데, 이러한 속성은 인스턴스 자체 내에서 종료를 시작할 때 인스턴스가 중지되는지, 종료되는지를 제어합니다(예: Linux에서 shutdown 명령 사용). 기본 동작은 인스턴스를 중지하는 것입니다. 인스턴스가 실행 중이거나 중단된 상태에 있을 때 이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Policy 문법  (0) 2018.12.20
[AWS] CloudFormation, IAM, External ID  (0) 2018.09.14
AWS Reserved Instance (RI)  (0) 2017.02.21
AWS Product  (2) 2017.02.06
CLOUD 참고 홈페이지  (0) 2016.07.19